Parallels Desktop 19 for Mac - Boot Camp 대체한 가상화 소프트웨어

 

 

Parallels Desktop 19 for Mac - Boot Camp 대체한 가상화 S/W

애플은 Apple Silicon Mac에서 Boot camp 포기했습니다. 이는 패러럴즈19가 Mac에서 windows 실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출처 -Parallels Desktop 홈페이지

macOS 사용자라도 Windows에서만 실행되응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Apple이 Intel프로세서에서 Apple Silicon SoC로 전환하기 시작한 이후  MAC에서 Windows를 실행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동일한 드라이브에서 masOS 및 Windows 파티션의 이중 부팅을 활성화하는 내장 도구인 Boot Camp를 통해 공식적으로 지원되었지만, Apple Silicon Mac에서는 제거되었습니다. Mac의 가상 머신에서 Windows부터 Linux까지 모든 것을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가상화 소프트웨어인 Parallels 19 입니다

 

Parallels는 매년 업데이트되며 일반적으로 Apple이 macOS에 적용하는 변경 사항과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Parallels 릴리즈는 Apple의 macOS Sonoma베타가 한창 진행 중이던 8월에 Parallels 19가 출시된 것처럼 macOS릴리즈와 매우 유사하게 정렬됩니다. Apple 최신 Mac에서 Boot Camp를  제거하여 Parallels 19는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macOS를 위한 가상화 옵션일 필요는 없으며, Mac컴퓨터에서 Windows를 실행하는 가장 좋고 유일한 방법이어야 합니다. 높은 가격대에도 불고하고 Parallels 19 충족합니다. 여러 면에서 이전의 Boot Camp보다 낫습니다.

 
가격 및 가용성

2018년부터 Parallels 운영해온 소프트웨어 회사인 Alludo는 2023년 8월 22일에 Parallels Desktop 19를 출시했습니다. Parallels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프로세스가 더 간단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Parallels 19 Standard Edition 영구 라이센스의 경우 130달러 또는 연간 구독의 경우 10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 버전은 일반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고급 사용자와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Pro Edition 있으며, 이 버전은 연간 120달러의 구독료로만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 응용프로그램용 Business Edition이 있으며 학생, 교육자, 군 복문자, 정부 지원 및 비 영리 배포자를 위한 할인도 있습니다.

출처 -.parallels 공식 홈페이지 가격

 
Standard Edition과 Pro Edition 비교

standard 버전 Pro 버전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큰 차이점은 가상 머신을 만들고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Standard 버전을 사용하면 한 번에 하나의 가상머신으로 제한됩니다. 해당 가상 머신에 최대 8GB의 통합 메모리와 최대 4개의 CPU코어를 할당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할당할 수 없습니다. 이는 Standard Edition이 MacBook Air, M1 MacBook Pro, M1 또는 M2 Mac mini와 같은 저가형 Apple Silicon Mac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가능성이 높다고 것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가상머신에 할당할 더 많은 코어나 추가 통합 메모리가 없으므로 Standard Edition을 선택해도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출처 -.parallels 공식 홈페이지 에디션 비교

최고의 Apple Silicon Mac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면 Pro Edition 구독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중간급 M2 Pro Mac mini, 고급형 MacBook Pro, Mac Studio 및 Apple Silicon Mac Pro가 포함됩니다. Pro Edition을 사용하면 이러한 장치의 추가 성능을 활용하여 가상 머신당 최대 12GB의 메모리와 최대 32개의 CPU코어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Pro Edition을 사용하면 여러 가상머신을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으므로 이는 유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Parallels 19 Standard Edition이면 충분합니다. Pro Edition 고급기능이 필요한 사람들은 이러한 차이점을 살펴보면 됩니다.

 
가상화 옵션

windows 11이 가장 인기가 높지만 macOS와 Linux 있습니다.

출처 - 공식홈페이지

사용하기 위해 Boot Camp를 제거한 이후 Parallels는 최근 몇 년간 Mac 컴퓨터에 Windows를 도입하기 위한 기본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는 그보다 훨씬 더 강력하며 macOS, Windows 및 Linux 가상머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실제적인 용도에는 macOS 베타를 기본 디스크 볼륨 대신 가상머신으로 실행하는 것이 포합됩니다. 이 버전의 Parallels에는 Rosetta 2에 대한 지원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ARM 기반 Linux배포판은 Apple 전환 계층을 통해 x86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Parallels 가장 좋아하는 점 중 하나는 이전 버전의 Mac OS X를 가상머신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파일을 열거나, 드라이브를 포맷할 때 중요합니다. macOs Sierra 출시와 함께 파일 시스템을 Mac OS X 확장에서 APFS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Parallels 19 구매 고민?

가사머신 윈도우11

Mac에서 Windows11 무조건 실행할 경우, macOS, Windows 또는 Linux VM을 생성할려는 경우, 연간 구독 또는 영구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경우에는 구입해도 좋을 것 같지만, 그 외는 구매 안 해도 됩니다.

Parallels Desktop 19는 Mac 컴퓨터에서 Windows 11을 실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가상머신을 실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 정도 입니다. 성능이 부족한 일부 Mac에서는 가상머신을 실행하는 동안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을 위한 진정한 솔루션이 아닙니다. 또한 Parallels는 일반적으로 새 버전의 macOS와 함께 작동하려면 매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므로 유지 관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결론

저도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면, 5년정도 매년 업그레이드 비용으로 사용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업그레이드 중단 했지만, 매년 새로운 macOS 버전 출시 할 때쯤 매년 고민만 합니다. 향후 성능 이슈로 작동이 안 되면,  구매할지 모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 🎁

눌러주시면 큰 힘 됩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