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앱] Darktable (다크테이블) - open source

Darktable (다크테이블) - open source 소개

다크테이블은 사진 편집 S/W이고, 라이트룸과 비슷한 제품 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쉽게 클릭 몇 번만으로 사진 색상을 조정 및 변경 가능 합니다. 맵 모드 같이 지도에 사진을 쉽게 태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크테이블은 맥 뿐만 아니라, 윈도우까지 지원 됩니다.

상세설명

Darktable 홈페이지

컬렉션을 표시하는 darktable의 조명 모드입니다.

수집 모듈(왼쪽 패널)을 사용하여 다양한 메타 데이터 특성을 사용하여 여러 이미지를 좁히는 방법에 주목하십시오. 왼쪽 패널에는 현재 확장된 영상 정보 모듈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현재 주변에 있는 이미지에 대한 초점 길이, 노출, 해상도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Darktable 

darktable의 암실 모드(이미지가 열림)

왼쪽 패널은 처리된 이미지와 편집 기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냅 샷 모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표시된 것처럼 프로세스 값이 변경되기 전과 변경된 후의 영상(또는 일부)을 비교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예에서는 강력한 컬러 존 모듈을 사용하여 리프의 녹색을 주황색으로 변경했습니다. 왼쪽에 라이브 샘플이 있는 마스크 관리자와 색상 선택기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및 하단 도구 모음도 표시됩니다. 여기서 보기를 전환하거나(오른쪽 위)색 레이블이나 등급을 열려 있는 이미지에 직접 할당할 수 있습니다.

Darktable 

darktable 암실 모드로 이미지를 선명하게 합니다.

암실 모드의 또 다른 스크린 샷. 여기서는 톤 곡선 모듈과 우리의 이퀄라이저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밝음을 변경하여 대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반면, 여기서는 현지 대비를 향상시키는 "예리한 "사전 설정과 함께 이퀄라이저가 사용됩니다. 아래쪽에는 현재 컬렉션에 포함된 이미지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필름 스탬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darktable의 암실 모드, 이미지를 분할합니다.

이번에는 화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상단과 하단 패널이 접힙니다. 여기서는 기본 사전 설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분할 토닝 모듈과 함께 초콜릿 갈색 색조를 제공합니다.

darktable 지도 모드입니다.

darktable의 지도 모드에서는 끌어서 놓기 방식으로 이미지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OpenStreetMap, Google등의 다양한 지도 공급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시 가능한 인쇄 모드

인쇄 모드에서는 인쇄를 위해 이미지를 준비할 수 있으며 인쇄할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사한 PDF프린터를 선택했지만 물론 CUPS에서 지원하는 모든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및 다운로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